기본정보
빈센조 \ 드라마 / 15세이상 / 완결
편성 tvN 2021.02.20. ~ 2021.05.02. 20부작
시청률 14.6% 닐슨코리아 최고시청률
드라마 소개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으로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
줄거리
드라마 빈센조는 이탈리아 마피아 출신의 변호사 빈센조 카사노가 한국으로 돌아와서 악당들과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빈센조는 한국에 있는 금가프라자라는 건물에 숨겨진 엄청난 양의 금괴를 찾으려고 합니다. 그러다가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변호사 홍유찬과 그의 딸 홍차영을 만나게 되고, 함께 바벨그룹이라는 거대한 악당 조직과 맞서게 됩니다. 빈센조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악당들을 제압하고, 차영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드라마는 총 2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빈센조 회차정보
드라마 빈센조는 총 2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차별로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회: 이탈리아 마피아의 법률 자문, 고문, 책사를 담당하는 변호사, 콘실리에리. '까사노 패밀리'의 콘실리에리였던 빈센조 까사노는 조직의 배신으로 이탈리아를 떠나 대한민국 서울에 착륙한다. 3년 전 숨겨둔 '그것'을 찾기 위해 [금가프라자]를 찾아가는데. 허름한 외관과 그곳을 지키고 있는 사람들까지, 모든 게 기기묘묘하다!
2회: 용역들을 처리하긴 했지만 바벨건설에게 넘어가 버린 금가프라자의 소유권. 바벨그룹의 법무대리를 맡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로펌인 [우상]은 남동부지검 제일의 칼잡이검사 명희를 영입하여 바벨건설 쪽에 힘을 실어주는데. 한편, 아버지 유찬과의 바벨제약 소송에서 승기를 잡아오던 차영은 사라진 내부고발자로 전전긍긍한다.
3회: 화려한 이탈리아식 인싸파티로 철거 위기를 모면하고 프라자 사람들의 마음을 얻은 빈센조. 유찬과 함께하며 바벨제약의 실체도 파악하게 되는데. 마피아가 한국에 상륙한 것을 알고 있는 대외안보정보원 기석은 빈센조를 감시하기 위해 프라자로 은밀한 잠입을 시도한다.
4회: 열흘 만에 깨어나는 빈센조! 자신을 죽이려고 한 바벨에 분노하고. 차영 또한 아버지 유찬의 사고에 우상과 바벨그룹이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복수를 다짐하는데. 우군이 필요한 차영은 빈센조에게 바벨을 무너뜨리기 위한 공조를 제안한다.
5회: 바벨그룹은 신약원료창고 화재로 크게 휘청인다. 빈센조와 차영은 제약뿐만 아니라, 바벨그룹의 계열사 하나하나를 박살내기로 다짐하는데. 명희는 차영 옆에 붙어있는 수상한 이탈리아 변호사 빈센조를 직접 만나보기 위해, 금가프라자의 [지푸라기]로 찾아온다.
6회: 소변호사로부터 바벨화학 산재 소송을 가져오는데 성공한 빈센조와 차영. 그러나 변호를 하기엔 증거가 너무나 부실하고...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선 어떻게든 이번 재판을 뭉개버려야 한다! 빈센조와 차영은 상가 사람들의 도움으로 ‘그것’을 공수해 오는데.
7회: 폭행 사건의 가해자가 된 빈센조. 증인이 되어 법정에 서게 되는데. 바벨화학을 무너뜨리기 위해서는 '적의 적'을 공략해야 한다! 한편, 바벨건설 투자개발팀장으로부터 연락을 받는 빈센조. 일주일 안에 금가프라자 철거를 시작하라는 윗선의 지시가 내려왔다는데.
8회: 빈하루아침에 스타가 된 금가프라자 세입자들. 빈센조의 의도와는 다르게 [민중]의 상징이 되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다. 남동부지검을 등에 업은 준우와 명희는 바벨그룹의 자금 회복을 위해, 신광은행과 불법투자협약을 진행하려 하고. 빈센조와 차영은 협약을 막기 위해 특별한 데이트를 준비하는데.
9회: 신광은행과의 투자 협약을 마쳤지만, 빈센조의 방해와 차영의 선전포고로 목표한 만큼의 결과를 얻지 못한 준우. 더 막대한 투자 유치를 원하는 준우는 남동부지검을 움직이려 하는데. 빈센조와 차영은 바벨의 숨통을 제대로 끊어 놓기 위해 바벨의 진짜 보스부터 찾기로 한다. 한편, 금가프라자 3층으로 예상치 못한 새 식구가 들어오는데.
10회: 바벨제약 피해자 유가족들의 연락을 받고 달려간 빈센조와 차영. 빈센조는 링 위가 아닌 링 밖의 사람들을 공격한 바벨에 대해 분노하고. 유가족 살해에 가담한 자들을 색출해 대가를 치러주려 하는데. 남동부지검을 등에 업은 준우와 명희는 금가프라자 철거를 준비하고, 빈센조와 차영이 없는 틈을 이용해 프라자를 공격하려 한다.
11회: 유가족을 죽인 킬러들을 제압한 빈센조. 킬러들을 이용해 바벨의 진짜 보스까지 닿으려 하는데. 아끼는 사냥개를 잃은 준우는 빈센조를 처리하려 하고. 명희의 계략으로 프라자 사람들이 모두 지켜보는 가운데 체포당하는 빈센조. 한편, 익명의 고발을 받은 난약사는 빈센조와 차영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12회: 준우의 정체를 알게 된 빈센조와 차영. 바벨의 진짜 보스인 준우를 세상 밖으로 끌어내기 위한 준비를 하는데. 장한석 회장을 까발리기 위해 정 검사와 모종의 거래를 나눈다. 한편, 지지부진한 금 찾기에 고민인 프라자 사람들 앞에 구세주처럼 나타난 석도. 석도가 제시하는 새로운 방안에 솔깃하는 프라자 사람들.
13회: 드디어 밀실 속 금괴를 직접 확인하게 된 빈센조. 조 사장의 진짜 정체까지 알게 되는데. 준우는 바벨타워 경매 자리에 나타나며, 자신이 진짜 바벨의 보스임을 세상에 알린다. 준우가 두려운 한서와 승혁은 재빠르게 다른 계획을 세우고. 빈센조와 차영은 회장이 된 준우를 축하하기 위한 선물로 노조 와해 혐의를 준비한다.
14회: 돼지피를 뒤집어쓴 장한석은 정검사에 의해 긴급 체포된다. 빈센조와 차영은 바벨이 노조 와해 혐의에 집중하는 동안, 진짜 목표로 했던 것을 털고자 하고 이를 위해 위장 잠입 작전을 시도한다.
15회: 죽음의 위기 순간, 전혀 예상치 못한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는 빈센조. 장준우는 언론과 유착해 바벨그룹의 주가를 띄우기 위한 준비를 하고, 빈센조와 차영은 이에 맞서 프라자 사람들과 함께 적들의 약점을 공략한다. 그리고 이 유착을 깨뜨리기 위해 기상천외한 작전에 돌입한다. 한편 명희는 빈센조를 깊게 빠뜨릴 함정을 만든다.
16회: 대창일보 사장의 갑작스런 죽음에 연루된 빈센조. 살인 혐의 누명으로 체포당할 위기에 처하고. 누명을 벗기 위해 진범을 찾아내려 하는데. 한편, 철욱과 연진이 곧 부모가 된다는 소식에 축하파티를 연 프라자 사람들. 바벨과 우상은 기요틴 파일을 영원히 덮어버리기 위해 금가프라자를 공격하는데.
17회: 경자의 죽음으로 마피아 본능이 깨어난 빈센조. 경자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남긴 것을 보게 되는데. 차영과 주성, 그리고 프라자 사람들은 유일한 가족이었던 어머니를 잃은 빈센조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주기 위해 애쓴다. 빈센조는 준우에게 자비 없는 죽음을 예고하고 바벨타워를 무너뜨리고자 하는데.
18회: 한서의 연락을 받고 아이스링크장으로 온 빈센조는 총을 맞고 본국으로 연행될 위기에 처한다. 바벨타워 경매에 나섰던 고위 인사들은 상황이 뜻대로 되지 않자 장준우에게 점차 불신을 드러내기 시작하고. 자신의 체스 말들이 사라지는 느낌에 불안해하는 준우. 한편, 난약사 밀실을 알고 있는 조 사장이 누군가에게 쫓기기 시작하는데.
19회: 다시 돌아온 빈센조. 차영과 미리, 조 사장을 구하기 위해 김 실장과 수십 명의 부하들 앞을 막아서는데. 빈센조는 차영과 함께 바벨그룹과의 마지막 재판을 준비하고. 궁지에 몰린 명희는 빈센조와 차영 몰래 준우를 구치소 밖으로 빼내려 하는데.
20회: 준우는 차영을 쏜 총구를 빈센조에게 겨누고. 당한 것의 몇 배로 되갚아주는 지독한 복수주의자 빈센조. "악은 악으로 처단한다". 빈센조는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완전히 쓸어버릴 마지막 처단을 시작한다.
평가
드라마 '빈센조’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한국으로 돌아와서 법적인 방식으로 악당들을 처단하는 이야기로, 스릴과 유머, 로맨스가 잘 어우러진 장르물입니다.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등 인기 배우들의 연기도 뛰어나고, 박재범 작가와 김희원 PD의 시너지도 탁월합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스트리밍되고 있으며, 국내외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123.
하지만 '빈센조’는 완벽한 작품은 아닙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드라마의 과도한 PPL이나 중국 기업의 PPL에 대해 비판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의 전개가 너무 느리거나 반복적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빈센조와 장한석 간의 대결이 장황하게 끌어지거나, 금가프라자 세입자들의 코믹한 모습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빈센조’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르물로서의 매력과 배우들의 연기력은 인정할 만하지만, PPL이나 전개 속도 등은 보완할 여지가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직접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줄평
'빈센조’는 스릴과 유머, 로맨스가 잘 어우러진 인기 드라마입니다.
'리뷰Tip > 드라마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review] 슬기로운 의사생활 (0) | 2023.08.12 |
---|---|
[드라마review] 미스터션샤인 (0) | 2023.08.04 |
[드라마review] 라켓소년단 (0) | 2023.08.02 |
[드라마review] 호텔 델루나 (2) | 2023.07.19 |
[드라마review] 도깨비 (0) | 2023.07.18 |